엔터프라이즈급 고객과 HPE 네트워킹 와이파이 7 도입 계약
원츠넷 전문성과 HPE 네트워킹 기술 결합으로 쉽고 빠른 차세대 네트워크 구현
자체 MSP 서비스 ‘원츠패스’로 인프라 운영 최적화

[데이터넷] AI 인프라 전문기업 원츠넷(대표 이선혜)이 엔터프라이즈급 고객사와 HPE 네트워킹 와이파이 7 도입 계약을 체결하며 차세대 무선 네트워크 시장 주도에 나섰다. 이는 국내 최초로 HPE 네트워킹 SSE(Security Service Edge) 도입 계약에 이은 의미 있는 성과로, 네트워크·보안 혁신을 선도하는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HPE 네트워킹 와이파이 7은 2.4GHz/5GHz 대역에 더해 6GHz 대역까지 활용해 속도와 연결 용량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특히 트라이밴드 지원은 물론 울트라 트라이밴드 필터링(UTB) 기술로 주파수 간섭을 최소화해 최대 30% 더 많은 채널 확보가 가능해 대규모 사무 환경, 물류센터, 공장 등 다수의 기기가 접속하는 고밀도 환경에서도 끊김 없는 무선 연결을 보장한다.
보안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MACSec 기반 링크 암호화를 무선 환경으로 확대 적용해 유선 수준의 데이터 보호를 구현했다. 또한 사용자·기기 역할별 네트워크 자동 분리와 접근 제어 기능도 강화해 다중 사용자 환경에서도 높은 보안성을 유지한다.
확장성 및 유연성 측면에서도 개선이 이뤄지며 차별화를 기했다. 내장형 및 외장형 안테나 모델을 제공해 사무실·병원·캠퍼스·창고 등 다양한 환경과 용도에 맞게 설치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저전력(BLE), 지그비와 같은 IoT 무선 기술 지원과 듀얼 USB 포트 제공으로 다양한 장치와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일부 IoT 데이터는 무선 AP 자체에서 처리가 가능해 스마트 도어락 제어처럼 빠른 반응이 필수인 서비스도 인터넷 장애와 무관하게 즉시 작동한다.
뿐만 아니라 GPS와 기압 센서를 활용한 3D 위치 기반 서비스도 지원해 건물 층수까지 구분 가능한 1미터 이내 정밀도를 구현해 자산 추적과 위치 관리에도 강점을 갖추는 등 다방면에서 뛰어난 기능과 성능을 발휘한다.
원츠넷 관계자는 “와이파이 7은 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 인프라로, 원츠넷의 전문성과 HPE 네트워킹의 검증된 기술력을 결합해 고객이 차세대 네트워크를 쉽고 빠르게 도입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AI 인프라 전문기업으로서 원츠넷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스마트 IT 환경을 구현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츠넷은 HPE 네트워킹의 플래티넘·MSP·PBS 전문 파트너로, 유무선 네트워크 및 보안을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자체 MSP 서비스인 ‘원츠패스(Wants PASS)’를 통해 기획·구축·운영 전 과정을 모두 제공해 IT 담당자가 없는 기업이라도 인프라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고, 자체 R&D센터와 물류센터도 갖추고 있어 신속한 장비 공급 및 장애 대응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석오 기자
출처 : 데이터넷 https://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