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원츠넷, ISO 9001 & 45001 동시 획득

PR_C 2024-07-01 조회수 699




디지털 인프라 IT 전문기업 원츠넷이 ISO(국제표준화기구)로부터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과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최근 획득했다고 24일 전했다. 

이번 인증으로 원츠넷은 국제 표준을 준수하는 높은 품질 관리 체계를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ISO는 각 나라에서 생산되는 제품과 서비스 혹은 생산 시스템, 수행방법 등에 대한 규격을 제시하고 이에 부합하는 기업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기관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인증을 부여하고 있으며 인증서를 획득한 기업은 해당 분야에서 국제적인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 또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은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가 규정된 요구사항에 만족하고 체계적인 품질 유지와 관리가 되고 있음을 인증해주는 제도이며,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사업장의 안전보건 리스크 파악과 안전보건 사고 예방 체계 구축 등을 위해 2018년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국제 인증으로, 국내에서도 중대재해처벌법 제정 등 안전보건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책임이 높아짐에 따라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경영시스템이다.

원츠넷은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춘 IT 인프라 서비스를 MSP 서비스인 원츠패스(Wants PASS)를 통해 제공하는 등 뛰어난 기술력을 선보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으며,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관련 법규를 반영한 지침과 절차를 준수하여 원활한 업무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로서 네트워크, 보안, 클라우드 등의 구축 및 운영과 유지보수 서비스 부문에서 ISO 9001과 ISO 45001을 모두 획득할 수 있었다.

원츠넷 김형우 전무는 “이번에 ISO 9001과 ISO 45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함으로써, 원츠넷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근로자가 근무하기에 안전한 환경을 갖추고 있음을 인증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고의 기술력과 서비스를 통해 지원하고, 원츠넷 임직원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유지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경제의 힘, 에너지경제>